PH IN.SIDE

평화이즈 뉴스

서울성모병원, 환자 맞춤형 모바일앱 리뉴얼 오픈

관련 기사 보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모바일 서비스 드디어 리뉴얼! 서울성모병원 새로워진 모바일 문을 여세요. 쉽고, 정밀해졌습니다. 새로운 서울성모병원 앱 설치하기

평화이즈의 데이터사업팀에서 선보인 환자 맞춤형 모바일앱이 서울성모병원에 19일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습니다. 모바일앱은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후 비대면 의료서비스의 필요성이 확산되면서 리뉴얼이 이뤄졌습니다. 이와 함께 안전한 진료 환경 구축을 위한 디지털 기술 도입, ICT 기술과 보건의료 융합을 통한 스마트병원으로의 변화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뉴노멀 시대의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위해 리뉴얼이 진행됐습니다.

사용자와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EMR팀 처방약제Unit

평화이즈, 정안의료재단 중앙병원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가톨릭중앙의료원 원목팀에서 평화이즈 EMR팀 처방약제Unit 팀원들에 대한 감사 선물과 편지를 직접 전하셨습니다.

그동안 원목팀은 요청사항 발생시 개별적인 연락을 통해 전달하게 되면 그에 따라 EMR팀에서 처리를 해드리고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12월 대전성모병원이 nU 2.0을 오픈함에 따라 원목 수녀님들께서 올해 초 nU 원목에 대한 요청사항을 전달, 이를 평화이즈 EMR팀에서 원활히 수행해주셔서 가톨릭중앙의료원 원목팀에서 검사선물과 함께 자필 편지로 감사인사를 전하셨습니다. 이를 담당했던 손수영 과장은 "원목팀원분들께서는 전산 요청을 해보신 경험이 없으셨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작업환경있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친절하게 요청사항을 말씀해주셔서 저희가 오히려 고마웠던 적이 많았습니다."라고 전하며 이길선 대리는 "원목팀의 요구사항이 전산으로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좀 걸렸으나, 저희를 믿고 기다려주신 점과 완료됐다는 것만으로도 고마워해주셔서 그동안 신경을 많이 못 써드려 죄송한 마음도 들었습니다."라고 겸손함을 표하였습니다. 이렇게 사용자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기울이고 있는 평화이즈 임직원들 덕분에 nU가 더욱 발전하고 있습니다.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2개 컨소시엄 신규 지정

관련 기사 보기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가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데이터 활용생태계 확산을 위한 혁신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4월 1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2021년 ‘의료데이터 중심병원 지원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합니다. 지난 2020년 최초로 지정된 5개 연합체(consortium, 이하 컨소시엄)가 그간 구축된 활용기반을 통해 성과 창출 중심의 사업을 추진하고, 2021년에는 보건복지부 지정 전문병원이 포함된 2개 컨소시엄(고려대의료원, 한림대성심병원)을 신규로 지정, 사업 모형을 다양화할 예정입니다.